top of page
권정찬 權正燦 KWEON, Jeong Chan (Korea, Male)
권정찬의 채색화는 독특하다. 채색을 하는데 있어서 수채화와 같이 점차적으로 덧칠하여 쌓아올리는 것이 아니라 염료로 천에 염색하듯이 채색 물감에 종이를 침투시켜 바탕 채색을 만들고, 그 위에 색채를 쌓아간다. 이와 같은 과정은 종이 겉 표면에만 색료가 안착되는것이 아니라, 종이 속에 색이 깊숙하게 피고들어 색료와 종이가 하나 되면서 강한 채색의 바탕을 만들어 준다. 이와 같은 바탕채색을 구축하고 난후 먹으로 채색의 강도를 조정한다. 그러므로 채색이 화려하면서도 그 화려함에 들뜨지 않고 차분히 가라앉은 채색을 보여준다.
권청찬의 작품 세계는 조선시대 전통 민화에서 나타나는 조형성에 그 바탕을 두고 있는데 민화에서 나타나는 '채색' 과 '사물의 단순화와 왜곡' 그리고 '해학'이 작품세계의 바탕을 이루고있다. 그러나 '해학'이 작품세계의 바탕을 이루고있다. 그러나 조선 민화의 조형미를 바탕으로 하지만 오늘날 시대에 맞는 해학과 대상의 왜곡을 통한 메시지 전달을 보여준다.
권정찬 Mr. Jeong Chan JEONG, 호랑이 2 Tiger 2
183 x 183 cm Oil on Canvas
bottom of page